Home > 교육과정 > 교과목 이수체계도

Directed Graphs of Courses

교과목 이수체계도

공지사항 :

교과목이수체계도

이수체계도상의 각 전공 교과목에 대한 상세설명은 전공교과목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아래의 이수체계도를 클릭하시면 확대된 이수체계도가 표시됩니다.광고홍보콘텐츠학과 이수체계도

전공능력

전공 능력 전공 능력의 정의 전공 능력의세부(하위) 능력
1. 광고/홍보 전문가로써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· 광고 PR 전문가로서 읽기, 쓰기, 말하기 등 3대 기초 능력·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에 대한 전문적 이해 및 활용능력 · 의사표현 능력· 경청능력· 매체이해능력
2.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기획 능력 · 인문학적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기획 능력· 객관적이고 논리적 시각으로 문제를 분석하는 사고력 · 기획능력· 사고능력· 분석능력
3. 창의적 광고/홍보 콘텐츠 제작 능력 · 창의적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창작을 위한 제작기술· 미디어 환경의 벼화에 적용 가능한 멀티플랫폼 활용 능력 · 창의력· 제작능력· 기술적용능력
4. 문제해결을 위한 창의적 사고 능력 · 커뮤니케이션 문제해결을 위한 비판적 사고와 창의적 사고역량· 문제해결의 의사결정을 반영한 콘텐츠 기획 및 제작능력 · 문제처리 능력· 통찰력· 수용력
5. 콘텐츠와 비즈니스 기획 능력 · 공유가치 발굴 및 봉사 능력· 지역사회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능력 · 이해력· 공감능력· 설득력

교과목개설체계도

구분 전공필수 및 교양 Avertising Public Relations Contents
1-1 뉴미디어와 홍보 광고와 사회광고영상과 콘텐츠
1-2 디지털과 광고 PR개론 콘텐츠와 크리에이티브
2-1 PR 기획론 광고와 빅아이디어광고디자인 기초영상 제작 기초의 이해 온라인 저널리즘의 이해컬처 마케팅 콘텐츠 트렌드의 이해
2-2 광고와 마케팅 광고 CM 제작의 이해스마트 광고의 이해광고 카피라이팅 기초 PR 커뮤니케이션의 이해마케팅 PR 전략 콘텐츠 스토리텔링
3-1 광고크리에이티브 전략PR 캠패인 광고 포토그래피광고영상 제작 실무광고 기획론 디지털 미디어 글쓰기 콘텐츠와 비즈니스
3-2 광고 제작실무의 이해디지털 PR 퍼블리싱 광고 카피라이팅 실무SNS 영상 제작론 PR 조사방법PR 세미나 퍼스널 브랜드전략
4-1 포트폴리오 제작 IMC 캠패인전략디지털미디어 광고제작 PR 제작실습저작권의 이해 콘텐츠와 스타트업
4-2 광고 PR 캠페인 작품 제작 BTL 광고제작의 이해프레젠테이션 기법 캡스톤디자인

교내퀵링크 Quick Links

교과목 이수체계도
전공교과목 상세안내
현재 페이지 QRCode
학사일정
재학생 커뮤니티
N 공지사항
J 취업정보
G 갤러리
R RSS
구글 번역기를 이용해서 번역 중입니다~ 잠시만 기다려주세요~

광고홍보콘텐츠학과 사이트맵 광고홍보콘텐츠학과 사이트맵입니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