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ome > 교육과정 > 교과목 이수체계도

Directed Graphs of Courses

교과목 이수체계도

공지사항 :

전공능력광고홍보콘텐츠학과 전공 능력입니다.

전공 능력전공 능력의 정의전공 능력의
세부(하위) 능력
1. 광고/홍보 전문가로써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· 광고 PR 전문가로서 읽기, 쓰기, 말하기 등 3대 기초 능력
·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에 대한 전문적 이해 및 활용능력
· 의사표현 능력
· 경청능력
· 매체이해능력
2.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기획 능력 · 인문학적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기획 능력
· 객관적이고 논리적 시각으로 문제를 분석하는 사고력
· 기획능력
· 사고능력
· 분석능력
3. 창의적 광고/홍보 콘텐츠 제작 능력 · 창의적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창작을 위한 제작기술
· 미디어 환경의 벼화에 적용 가능한 멀티플랫폼 활용 능력
· 창의력
· 제작능력
· 기술적용능력
4. 문제해결을 위한 창의적 사고 능력 · 커뮤니케이션 문제해결을 위한 비판적 사고와 창의적 사고역량
· 문제해결의 의사결정을 반영한 콘텐츠 기획 및 제작능력
· 문제처리 능력
· 통찰력
· 수용력
5. 콘텐츠와 비즈니스 기획 능력 · 공유가치 발굴 및 봉사 능력
· 지역사회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능력
· 이해력
· 공감능력
· 설득력

교과목 이수체계도 광고홍보콘텐츠학과 학년/학기별 전공 교과목 이수체계도입니다.

이수체계도상의 각 전공 교과목에 대한 상세설명은 전공교과목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분야 1-1 1-2 2-1 2-2 3-1 3-2 4-1 4-2
               

교과목 개설체계도광고홍보콘텐츠학과 교과목 개설체계도입니다.

구분전공필수AvertisingPublic RelationsContents
1-1 뉴미디어와 홍보 광고와 사회 미디어와 콘텐츠
1-2 디지털과 광고 PR개론 콘텐츠와 크리에이티브
2-1 PR 기획론 광고와 빅아이디어
광고/PR 디자인론
영상 제작 기초의 이해
온라인 저널리즘의 이해
컬처 마케팅
콘텐츠 트렌드의 이해
2-2 광고와 마케팅 광고 CM 제작의 이해
스마트 광고의 이해
PR 커뮤니케이션의 이해
PR 전략
콘텐츠 스토리텔링
3-1 광고크리에이티브 전략
PR 캠패인 전략
광고 포토그래피의 이해
광고영상 제작 실무
광고 기획론
디지털 미디어 글쓰기 콘텐츠와 비즈니스
3-2 광고 제작실무의 이해
디지털 PR 퍼블리싱
광고 카피라이팅
SNS 영상 제작론
PR 조사방법
PR 세미나
퍼스널 브랜드전략
4-1 포트폴리오 제작 IMC 캠패인전략
디지털미디어 광고제작
PR 제작실습 저작권의 이해 콘텐츠와 스타트업
4-2 졸업작품 BTL 광고제작의 이해
프레젠테이션 기법
캡스톤디자인

교내퀵링크 Quick Links

교과목 이수체계도
전공교과목 상세안내
현재 페이지 QRCode
학사일정
재학생 커뮤니티
N 공지사항
J 취업정보
G 갤러리
R RSS
구글 번역기를 이용해서 번역 중입니다~ 잠시만 기다려주세요~

광고홍보콘텐츠학과 사이트맵 광고홍보콘텐츠학과 사이트맵입니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