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공능력
전공 능력 | 전공 능력의 정의 | 전공 능력의세부(하위) 능력 |
1. 광고/홍보 전문가로써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| · 광고 PR 전문가로서 읽기, 쓰기, 말하기 등 3대 기초 능력·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에 대한 전문적 이해 및 활용능력 | · 의사표현 능력· 경청능력· 매체이해능력 |
2.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기획 능력 | · 인문학적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기획 능력· 객관적이고 논리적 시각으로 문제를 분석하는 사고력 | · 기획능력· 사고능력· 분석능력 |
3. 창의적 광고/홍보 콘텐츠 제작 능력 | · 창의적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창작을 위한 제작기술· 미디어 환경의 벼화에 적용 가능한 멀티플랫폼 활용 능력 | · 창의력· 제작능력· 기술적용능력 |
4. 문제해결을 위한 창의적 사고 능력 | · 커뮤니케이션 문제해결을 위한 비판적 사고와 창의적 사고역량· 문제해결의 의사결정을 반영한 콘텐츠 기획 및 제작능력 | · 문제처리 능력· 통찰력· 수용력 |
5. 콘텐츠와 비즈니스 기획 능력 | · 공유가치 발굴 및 봉사 능력· 지역사회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능력 | · 이해력· 공감능력· 설득력 |
교과목개설체계도
구분 | 전공필수 및 교양 | Avertising | Public Relations | Contents |
1-1 | 뉴미디어와 홍보 | 광고와 사회광고영상과 콘텐츠 | ||
1-2 | 디지털과 광고 | PR개론 | 콘텐츠와 크리에이티브 | |
2-1 | PR 기획론 | 광고와 빅아이디어광고디자인 기초영상 제작 기초의 이해 | 온라인 저널리즘의 이해컬처 마케팅 | 콘텐츠 트렌드의 이해 |
2-2 | 광고와 마케팅 | 광고 CM 제작의 이해스마트 광고의 이해광고 카피라이팅 기초 | PR 커뮤니케이션의 이해마케팅 PR 전략 | 콘텐츠 스토리텔링 |
3-1 | 광고크리에이티브 전략PR 캠패인 | 광고 포토그래피광고영상 제작 실무광고 기획론 | 디지털 미디어 글쓰기 | 콘텐츠와 비즈니스 |
3-2 | 광고 제작실무의 이해디지털 PR 퍼블리싱 | 광고 카피라이팅 실무SNS 영상 제작론 | PR 조사방법PR 세미나 | 퍼스널 브랜드전략 |
4-1 | 포트폴리오 제작 | IMC 캠패인전략디지털미디어 광고제작 | PR 제작실습저작권의 이해 | 콘텐츠와 스타트업 |
4-2 | 광고 PR 캠페인 작품 제작 | BTL 광고제작의 이해프레젠테이션 기법 | 캡스톤디자인 |